세정그룹, ‘여성 패션 부문’ 독립 법인화로 사업 전문성 강화 집중 | |||||
세정그룹 | 2024.10.18 | ||||
세정그룹, ‘여성 패션 부문’ 독립 법인화로 사업 전문성 강화 집중 - 창립 50주년 맞아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매니지먼트 그룹’ 비전 선포, 기업 가치 극대화 위한 전략 추진 - 국내 여성복 리딩 브랜드 ‘올리비아로렌’ 중심으로 ‘여성 패션 특화 법인’ 설립해 전문성 강화에 주력
<올리비아로렌 2024 겨울 컬렉션 이미지>
국내 대표 패션그룹 세정그룹이 ‘여성 패션 부문’ 독립 법인화로 사업 전문성을 강화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데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세정그룹은 패션업계의 저성장 고착화와 내수 경기 침체로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소비자 니즈의 다변화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고자 각 부문별 핵심 역량에 집중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
이 전략의 첫 단계로 국내 여성복 리딩 브랜드 ‘올리비아로렌’ 중심의 여성 패션 부문을 독립 법인화한다. 여성복 분야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고, 보다 신속하고 유연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여성 패션 특화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신설 법인은 세정그룹의 100% 자회사로, 박이라 ㈜세정 사장이 대표이사를 맡을 예정이다. 지난 20여 년간 세정에서 패션 사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박 사장은 그동안 올리비아로렌의 상품 디렉팅에 직접 나서 트렌디한 디자인과 고감도 제품으로 고객층을 넓혀 실적 반등을 이끌었다. 여성 패션 부문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설 법인의 지속 성장을 주도하며 책임경영 체재를 확립할 적임자로 평가 받는다.
세정그룹은 올해 연말까지 사업구조 개편 준비를 마치고 2025년부터 신설 법인과 기존 사업부가 각자 독립된 경영 체제로 새로운 출발을 하는 것을 목표로 절차를 진행 중이다. 내부적으로는 기존 조직 구조와 업무 범위를 최대한 유지해 임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세정그룹 관계자는 “세정그룹은 지난 50년간 남성 패션 ‘웰메이드’와 ‘트레몰로’, 여성 패션 ‘올리비아로렌’, 온라인 특화 패션 ‘WMC’, 주얼리 ‘디디에 두보’, 라이프 스타일 ‘코코로박스’ 등 국내 대표 패션 전문 유통&라이프 스타일 그룹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해왔다”라며, “이번 독립 법인화는 각 사업 부문별 특색을 살려 제품군과 사업 영역을 확대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업 가치를 극대화 한다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각 부문별 시장 상황과 브랜드 특성에 맞는 조직문화, 업무 프로세스, 성과 체계를 구축해 사업 부문별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데 주력해 ‘시대를 잇는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정그룹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삶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매니지먼트 그룹’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나는 나의 혼을 제품에 심는다’라는 창립 이념을 바탕으로 역량 있는 외부 전문가와의 연대, AI 및 디지털 신기술 선제 도입, 글로벌 브랜드 육성, 나눔 상생 경영의 계승 등 4가지 전략을 추진해 패션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 전반으로 분야를 넓히며 글로벌 그룹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업 전문성 강화, 디지털 전환과 혁신,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ESG 경영이라는 세부 실행 방안을 마련하고, 본격 실행에 나섰다. |